애니메이션: B: The Beginning

Table of Content

<

p style=”text-align: center;”>B: The Beginning

장르: 범죄, 느와르
감독: 나카자와 카즈토, 야마카와 요시노부
애니메이션 제작: Production I.G
방영시기: 2018. 3. 2.(넷플릭스, 전세계), 2018. 3. 29.(넷플릭스, 한국)
관련 사이트: 공식 홈페이지나무위키

해답에 집요하게 접근하려는 수사관과 운명에 저항하려는 소년에 대한 애니메이션. 제목의 B와 작중에 등장하는 B의 표식은 등장인물 킬러B의 코드네임을 가리킨다고 볼 수 있겠으나 실상은 무엇일까…?

등장인물들을 옭아매는 운명의 데스티니

왕립경찰 특수범죄조사과(RIS)로 돌아온 천재 수사관 키스 플릭은 연쇄살인마 킬러B를 쫓고 있다. 킬러B와 연관된 범죄현장엔 언제나 표식 B가 새겨져 있다. 사람들은 B라는 문자의 의미에 대해 다양한 추측을 하지만 키스 플릭은 이미 B의 정체를 알고 있는 듯하다. 그가 쫓고 있는 킬러B의 정체는 무엇이며, 왜 킬러B를 쫓고자 하는 것일까?

한편 코쿠는 어렸을 적 헤어진 소녀 유나를 찾고 있다. 그는 어디에 있는지 모를 그녀에게 그들만이 알고 있는 방식을 통해 자신이 살아있음을 알리고 있다. 그러던 도중 그들의 방식을 역이용한 레지(Reggie)들의 공격을 받으면서 점점 유나가 있는 곳으로 다가간다.

키스 플릭과 코쿠는 서로 다른 목적을 이루기 위해 활동하지만 이들이 활동하게 된 동기는 7년 전 일어난 한 사건 때문이다. 이들을 행동하게 만든 운명의 사건은 과연 무엇일까…?

몰입적인 추리물과 살짝 아쉬운 능력자 배틀물

등장인물 키스 카자마 플릭. 머리숱 풍성한거 실화…?

스토리는 키스 플릭의 추리 파트와 코쿠의 이능력 배틀 파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키스 플릭은 킬러B 살인사건뿐만 아니라 이를 악용한 우발적 사건의 전말까지 탁월한 추리를 통해 밝혀낸다. 본인만의 방법으로 해답에 접근하는 키스 플릭과 그를 돕는 수사관들, 그리고 모든 사건을 일으킨 인물과 키스 플릭의 대화는 사건의 실타래를 천천히 한 올 한 올 풀어감으로써 몰입하게 만든다.

코쿠는 이능력을 이용해 자신을 방해하는 레지들과 싸운다. 레지가 코쿠에게 시비를 걸어오면 얼마 지나지 않아 코쿠가 승리하는 게 대부분이며 전투 장면은 그럭저럭 볼 만한 수준. 추리 파트에 더 비중이 느껴지다보니 배틀 파트는 상대적으로 약간 아쉽게 느껴진다.

비슷한 애니메이션: 잔향의 테러

B: The Beginning과 잔향의 테러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은 유년기에 관한 공통된 특징이 있다.

B: The Beginning은 2014년 방영된 애니메이션 잔향의 테러와 비슷한 점이 많은 애니메이션이다. 사건의 발단이 되는 아이들의 기원도 그렇고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등장인물의 특징도 서로 비슷하다. B: The Beginning에 키스 카자마 플릭이 있다면 잔향에 테러엔 시바자키 켄지로가 있다. 이 둘은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핵심 인물일뿐더러 직업도 비슷하다. 심지어 외모도 닮았다.

이 외에 비슷한 창작물은… DJMAX 뮤지션의 곡 중 KILLER BEE라는 곡(?)

개인적인 평점: ★★★★(8/10)

추리물을 좋아한다면 재밌게 볼만한 애니메이션.

주요 해설 (스포일러 주의!!)

[클릭(터치)하여 보기]

B의 표식의 B는 알파벳 B가 아닌 숫자 1과 3을 합쳐 쓴 것이다. 그 옆에 표기된 IIII는 숫자 4를 의미하는 로마자다. 4는 보통 로마자 Ⅳ로 표기하지만 시계에서 IIII로 표기하곤 한다. 숫자 13과 4는 어렸을 적 붙여진 코쿠와 유나의 넘버링이다. 즉 코쿠는 13번, 유나는 4번.

킬러B의 정체는 바로 코쿠다. 코쿠는 죽어 마땅한 사람들을 죽이면서 B의 표식을 남겼는데 이는 유나에게 자신이 살아있음을 알리기 위해서였다. 어렸을 적 유나는 도움이 필요할 때 B의 표식을 남겨 코쿠에게 도움을 청했는데 이를 코쿠가 역이용한 것.

레지(Reggie)는 근친교배를 통해 기형과 정신이상을 가지고 태어난 인간이다. 하울라 블랑카 연구소에서 신을 부활시키기 위해 만들다 생긴 불량품이지만 이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성인이 될 때쯤 힘을 통제하지 못하고 이성적인 생각을 할 수 없게 된다. 골드 앰풀(테스토스테론과 도파민 수치를 맞추기 위해 사용하는 금속 액체)을 사용하면 이 증상이 완화된다.

마켓 메이커는 레지들을 구제하여 만든 조직이다. 7년 전 히스 카자마 플릭(키스 카자마 플릭의 아버지)을 살해하여 코쿠와 유나가 헤어지게 된 계기를 만든다. 히스 카자마 플릭은 죽기 직전에 코쿠에게 해야 할 일들을 적은 쪽지를 건네준 후 사망한다. 이 쪽지를 통해 키스 플릭은 코쿠를 돕기 시작한다.

히스 카자마 플릭은 죽기 직전 코쿠에게 “넌 살아야 할 의무가 있어. 너와 유나는 서로 통해. 무슨 일이 있어도 찾아서 보호해.” 라고 말한다. 마지막 화의 정황상 시즌 2는 확정이니 시즌 2에서 이 말에 대한 떡밥이 풀릴 듯…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