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KO HACKER BT540 키보드

Table of Content
Surface Pro 4와 사용중인 ABKO HACKER BT540

서피스 프로 4 타이핑 커버만 쓰다 보니 불편하고 오타도 자주 나서 사본 키보드. 조만간 맥북 프로로 교체할 예정이지만 버터플라이 키보드의 악평은 자자한지 오래라 키보드를 별도로 마련해야 할 듯싶어 구매했다.

사고자 한 키보드 스펙은 공간을 덜 차지하는 텐키리스, 별도의 동글을 꽂을 필요 없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지원 조건이었다. 이를 지원하는 키보드 중 저렴한 것을 찾다가 이 키보드를 선택했다. 자세한 제품 스펙은 제조사 홈페이지 참고.

 

Unboxing

구성품: 키보드 본체, 설명서, Micro 5핀 USB 케이블, 키캡 리무버, 키 스위치 리무버
1번 스위치는 블루투스 ON/OFF, 2번 스위치는 전원 ON/OFF

 

알록달록한 소음

키보드를 켜면 백라이트 LED가 각 키를 무지개 색으로 알록달록하게 수놓는다. 간지 하나는 작살! 나지만 백라이트 LED를 켰을 때와 안 켰을 때의 사용 시간은 꽤 차이나니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게 좋다.

무지개간지! 무지 개간지!! 무지개 간지!!!

타이핑은 정말 편하고 키감도 좋다. 일하면서 쓰는 일반 유선 키보드, 집에서 쓰는 서피스 프로 4 타이핑 커버와 아이패드 스마트 커버 키보드와 비교하면 이보다 더 편할 수가 없을 정도다. 오타 발생도 확 줄었다.

아쉬운 점은 소음. 기계식 키보드의 태생 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아쉬워하기도 좀 그렇지만… 이 키보드는 소음이 유난히 크게 느껴진다. 사람이 많은 곳에서 사용하면 민폐가 될 수 있다.

macOS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경우 Win 키가 Command 키로 대체된다. 주의해야 할 점은 Fn 키와 Win 키를 동시에 누르면 Win 키가 비활성화된다. macOS 단축키가 익숙지 않아서 이것저것 눌러보다가 Win 키가 잠기는 것도 모르고 엄청 헤맸다…

총평은… 적당한 가격에 적절히 쓸만한 키보드. 김대기 키보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