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알못 도쿄 여행 시리즈
여알못 도쿄 여행 0 – 개요
여알못 도쿄 여행 1 – 캡슐호텔 다락휴, 인천국제공항, 나리타공항, 스카이라이너
여알못 도쿄 여행 2 – 우에노 역, 야마베 돈가스, 우에노 공원, 돈키호테 우에노 점
여알못 도쿄 여행 3 – 돈키호테 우에노 점, 아사쿠사 마이큐브 캡슐호텔, 카미야 우동
여알못 도쿄 여행 4 – 센소지, 도쿄 스카이트리
여알못 도쿄 여행 5 – 츠키시마, 츠키지 혼간지, 긴자
여알못 도쿄 여행 6 – 스시 잔마이 신관, 츠키지 시장, 도쿄 역, 교코 히가시가이엔, 에도 성 유적
여알못 도쿄 여행 7 – 야스쿠니 신사, 스가 신사 및 <너의 이름은.> 무대탐방
여알못 도쿄 여행 8 – 산겐자야, 히로키 오코노미야키, 잠깐 들른 아키하바라
여알못 도쿄 여행 9 – 시부야, 신주쿠, 신주쿠 공원
여알못 도쿄 여행 10 – 장기회관, 메이지 신궁, 산구바시 역, 오다이바
여알못 도쿄 여행 11 – 네리마 구, 나카이 역 (4월은 너의 거짓말, 시간을 달리는 소녀 무대탐방)
여알못 도쿄 여행 12 – 아키하바라, 히로마스 호스텔 우에노 캡슐호텔, 아메요코 시장, 귀국…
장기회관
장기회관은 만화 <3월의 라이온>의 주 무대 중 한 곳이다.
센다가야 역에서 남쪽으로 걷다보면 장기회관이 나온다.


메이지 신궁
장기회관 근처에 있길래 아무 생각없이 가본 신궁. 왜냐하면 아무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










산구바시 역
산구바시 역은 애니메이션 <초속 5센티미터>에 등장하는 장소다. 개봉한지 10년이 넘은 애니메이션이라 장면 그대로 남아있을지 궁금했지만 다행이 남아있었다. 다만 벚꽃이 피지 않은 때에 왔고 해질 녘에 와서 어둑어둑한 데다가 사진을 너무 못 찍어서 망…
어렸을 적 두 주인공이 걷던 길
어렸을 적 두 주인공이 건넌 철도 건널목
성인이 된 후 두 주인공이 마주친 철도 건널목
오다이바
오다이바는 모든 구역이 관광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섬이다. 다이버시티 도쿄 푸드코트에서 저녁을 먹은 후 크고 아름다운(……) 건담을 보고 섬 이곳저곳을 둘러보기로 했다.


카네코한노스케 텐동
카네코한노스케 텐동은 오다이바 다이버시티 도쿄 2층 푸드코트에 있다. 에도마에 텐동(1,200엔)과 메론소다(100엔)을 주문해 먹었다.
맛은… 메론소다 없이 먹었으면 많이 느끼했을 것 같다.






오다이바 유니콘 건담
다이버시티 도쿄 건물 옆에 실물 크기의 유니콘 건담이 있다. 오다이바에 갔던 장소 중 이곳에 사람이 가장 많은 곳이었다. 때마침 도착 시간이 오후 7시여서 건담 스토리 쇼를 보려는 사람들이 모였기 때문일 것이다.
약 3분 동안 건담 주변 조명이 바뀌며 퍼스트건담 오프닝 음악이 흘러나왔고 대형 스크린엔 퍼스트건담 애니메이션 장면이 재생됐다. 저녁 시간에 30분마다 스토리 쇼를 보여준다는데 그 다음 시간엔 퍼스트 건담 후속작인 제타 건담 오프닝과 애니메이션 장면을 틀어줬을까…?
스토리 쇼 중간에 혹시 건담이 변신하지 않을지 내심 기대했지만 그런 건 없었다.


건담 카페
건담 카페는 오다이바 유니콘 건담 주변에 있는 잡화점이다



비너스 포트
비너스 포트는 오다이바에 있는 종합 쇼핑몰이다. 분수 광장을 구경하러 갔다.


오다이바 해변공원
오다이바 해변공원은 오다이바 북쪽에 있는 해변가다. 해변가 앞 바다로 밤 중에 유람선이 지나다니는 것이 묘미.
해변가에 앉아 하염없이 바닷가를 바라보는 것만큼 마음이 평온할 수가 없다. 강릉 경포해변에 앉아 바닷가를 아무 생각없이 바라보는 게 그렇게 좋을 수 없다. 바다는 잊혀질 만하면 그리워진다…





자유의 여신상
오다이바 해변공원 지나다 본 자유의 여신상
여알못 도쿄 여행 3일차 일정은 이것으로 끝. 다음 일정을 이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