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알못 도쿄 여행 2 – 우에노 역, 야마베 돈가스, 우에노 공원

Table of Content

여알못 도쿄 여행 시리즈

여알못 도쿄 여행 0 – 개요
여알못 도쿄 여행 1 – 캡슐호텔 다락휴, 인천국제공항, 나리타공항, 스카이라이너
여알못 도쿄 여행 2 – 우에노 역, 야마베 돈가스, 우에노 공원, 돈키호테 우에노 점
여알못 도쿄 여행 3 – 돈키호테 우에노 점, 아사쿠사 마이큐브 캡슐호텔, 카미야 우동
여알못 도쿄 여행 4 – 센소지, 도쿄 스카이트리
여알못 도쿄 여행 5 – 츠키시마, 츠키지 혼간지, 긴자
여알못 도쿄 여행 6 – 스시 잔마이 신관, 츠키지 시장, 도쿄 역, 교코 히가시가이엔, 에도 성 유적
여알못 도쿄 여행 7 – 야스쿠니 신사, 스가 신사 및 <너의 이름은.> 무대탐방
여알못 도쿄 여행 8 – 산겐자야, 히로키 오코노미야키, 잠깐 들른 아키하바라
여알못 도쿄 여행 9 – 시부야, 신주쿠, 신주쿠 공원
여알못 도쿄 여행 10 – 장기회관, 메이지 신궁, 산구바시 역, 오다이바
여알못 도쿄 여행 11 – 네리마 구, 나카이 역 (4월은 너의 거짓말, 시간을 달리는 소녀 무대탐방)
여알못 도쿄 여행 12 – 아키하바라, 히로마스 호스텔 우에노 캡슐호텔, 아메요코 시장, 귀국…

케이세이우에노 역내 코인락커를 찾아서…

주요 도쿄 지하철이나 공공장소엔 코인락커가 흔히 있다. 대체로 작은 공간은 여유가 있지만 큰 캐리어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은 여유가 많지 않다. 코인락커 위치를 찾는다면 코인락커 내비라는 사이트를 참고하는 걸 추천한다.

캡슐호텔 체크 인 가능 시간이 지날 때까지 코인락커에 짐을 맡겨놓고 우에노 역 주변을 돌아다녔다.

스카이라이너를 타고 케이세이우에노 역에 도착
역에 내리자마자 반갑게 보이는 코인락커 위치!
코인락커가 통로를 따라 배치되어 있지만…
큰 캐리어가 들어갈 만한 코인락커는 남은 게 없었다…

역에 내리자마자 관광객들이 가장 가깝게 접근할 수 있는 코인락커여서 남은 공간이 없었던 걸까. 캐리어를 보관할 곳을 찾지 못해 당황해하던 도중 갑자기 배가 고파졌다. 일단 밥을 먼저 먹고 코인락커를 찾기로 했다.

우에노 야마베 돈가스

우에노 야마베 돈가스 식당은 아메요코 시장 남쪽 방향에 위치해 있다. 오후 2시 좀 안 돼서 갔더니 10분 정도 대기한 후 음식을 주문할 수 있었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로스까스 정식(750엔)이었지만 다양한 튀김을 맛보고자(?) 믹스 정식(850엔)을 주문했다. 믹스 정식을 주문하면 생선튀김, 새우튀김 그리고 돈가스가 나온다.

맛본 소감은… 가성비가 굉장히 좋다. 일본 음식 치고 가격대비 양이 많다. 물론 맛도 좋다. 보통 돈가스는 먹다보면 느끼해지기 십상이라 맛있게 먹었다는 기억이 거의 없지만 이곳 돈가스는 양파가 느끼함을 막아주는 것 같다.

이곳 돈가스 사이사이엔 특이하게 양파가 들어 있다. 돈가스 고기의 퍽퍽함과 느끼함을 느끼려는 순간 양파가 이런 것들을 잡아주는 느낌이라고 할까. 역시 니혼제 돈가스 맛있다는… (이봐 겐스케군 그럼못써!)

처음 방문하면 찾기 힘들게 생긴듯. 실제로도 헤맸다…
메뉴판. 10분 정도 대기 후 믹스 정식(850엔)을 주문.
음식이 나오기 전 나온 무 절임과 녹차. 녹차는 너무 뜨거워서 찻잔을 잡지 못해 바로 마시지 못했다. (……)
완성된 믹스 정식. 생선(무슨 생선인지 잘 모르겠다…), 새우 그리고 겐스케 군이 좋아하는돈가스로 만든다.
같이 나오는 밥과 된장국
재첩으로 끓인 된장국
마지막으로 먹는 새우 귀하게 드셨는지? (……)

우에노 역내 코인락커를 찾아서…

우에노 역내에 코인락커 남은 공간이 있는지 찾으러 갔다. 우에노 역 정문으로 들어간 후 좌측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쭉 가다보면 코인락커가 있는데, 다행이 이곳에 큰 캐리어가 들어갈 만한 코인락커가 몇 개 남아있었다. 요금은 600엔.

우에노 역 정문
한글로도 표시되므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어때요, 참 쉽죠?
남은 공간에 짐을 넣고 코인락커 문을 닫은 후 번호를 확인한다.
스이카로 결제하면 짐을 찾을 때 스이카로 인증하여 찾을 수 있다.

우에노 공원

예약해둔 캡슐호텔 체크 인 가능 시간까지 어느정도 여유가 남아 있었다. 근처에 있는 우에노 공원에 가보기로 했다.

이곳에도 코인락커가 있다. 가격은 우에노 역 코인락커보다 100엔 더 저렴하다.
공원이 굉장히 크고 길도 엄청 넓다. 자동차가 여러 차선으로 지나가도 될 정도.
히나조노 이나리 신사로 가는 입구
히나조로 이나리 신사

거리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공연
우에노 동물원
스타벅스 우에노 공원 점
줄을 서고 기다리다보면 점원이 메뉴판을 준다. 일본어를 잘 모르면 메뉴판을 가리키며 “코레오 쿠다사이!” 를 외치자! (……)
주문한 말차 프라푸치노
파파괴 닥터 노구치 히데요 동상

도쿄 국립 박물관

우에노 공원 북쪽으로 가다보면 도쿄 국립박물관이 나온다. 이곳은 애니메이션 <시간을 달리는 소녀>에서 주인공 마코토가 타임리프(시간도약)을 처음 겪은 후 언니를 만나러 간 장소다.

박물관을 관람하려면 입장료를 내야 하기에 들어가진 않았다.

실제 도쿄 국립박물관 외부
애니메이션 <시간을 달리는 소녀>에서의 도쿄 국립박물관 외부

이어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