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무대탐방(성지순례) – 3월의 라이온

Table of Content

애니메이션 <3월의 라이온>은 줄곧 혼자였던 프로 장기기사 키리야마 레이가 장기와 주변 사람들을 접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 만화 원작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작중에 등장하는 주요 무대인 츠키시마와 장기회관에 가봤습니다.

츠키시마

츠키시마는 카와모토 세 자매의 집이 있는 곳으로 등장하는 장소입니다. 주인공 레이는 카와모토 가(家)에 자주 들르면 민폐가 될 것을 염려하지만 카와모토 자매는 오히려 레이가 자주 오지 않는 것을 민폐로 삼습니다.

레이간지마 수위관측소

레이간지마 수위관측소는 주인공 레이의 누나 쿄코가 그에게 독설을 내뱉는 곳으로 등장하는 장소입니다.

그녀가 주인공에게 몹쓸 짓을 하는 데엔 이유가 있습니다. 사실 둘은 친남매가 아닙니다. 주인공이 가족을 잃어 쿄코의 집에서 같이 살게 된 후 주인공을 감싸고 도는 아버지에 환멸을 느껴 비뚤어지게 된 것이지요. <3월의 라이온>은 다른 새끼들을 둥지 밖으로 내모는, 본의 아니게 뻐꾸기가 돼버린 주인공의 가슴 시린 이야기입니다…

주인공이 건너는 다리

주인공 레이가 카와모토 가(家)로 가기 위해 건너는 다리입니다. 신카와 지역과 츠키시마를 연결하는 다리입나다. 명칭은 검색해봐도 나오질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츠쿠다코바시 다리

츠쿠다코바시 다리는 레이가 카와모토 가(家)에 가기 위해 건너는 조그만 다리입니다.

츠쿠다코바시 다리 건너편

류 신사(龍神社, Ryu Shrine)
어째 스토킹하는 느낌…

장기회관

장기회관은 레이가 장기를 두기 위해 방문하는 장소입니다. 센다가야 역에서 남쪽 방향으로 5~10분 정도 걸어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3월의 라이온>에서의 장기회관
실제 장기회관의 모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