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무대탐방(성지순례): 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 양

Table of Content

애니메이션 <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 양>은 만화 원작을 바탕으로 2018년 방영한 애니메이션입니다. 2019년 7월엔 2기 애니메이션을 방영할 예정입니다. 소녀에게 일방적으로 당하는 소년과 그 반응을 재미있게 지켜보는 소녀의 모습이 풋풋한 애니메이션이지요.

이 애니메이션의 무대가 되는 지역은 일본 다카마쓰 시 북동쪽에 있는 쇼도시마 도노쇼초(小豆島 土庄町)입니다. 다카마쓰 여행을 다녀오면서 무대탐방도 한번 가봤습니다.

오프닝 영상: The gift of sun

오프닝 영상 중 타카기 양 오른쪽에 월계수관처럼 보이는 이미지는 쇼도시마 도노쇼 항에 내린 후 바로 볼 수 있는 The gift of sun입니다. 아티스트 최정화 님의 작품이며 쇼도시마 아이들의 메시지를 새겨 넣은 것이 특징입니다.

참고로 도토리(?)같이 보이는 건 쇼도시마 주요 특산물인 올리브입니다. 넥슨은 올리브를 뿌려라

오프닝 영상: 그리스 풍차

오프닝 영상 중 니시카타 군 왼쪽에 있는 것은 올리브 공원에 있는 그리스 풍차입니다.

오프닝 영상: 야하타교(八幡橋)

오프닝 영상: 엔젤 로드

엔젤 로드는 쇼도시마에서 간조시간 2~3시간 전후에 섬이 서로 이어지는 길입니다. 이곳엔 소중한 사람끼리 손을 잡고 걸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연인의 성지 약속의 전망대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엔젤 로드를 바라보면 애니메이션 오프닝 장면과 비슷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오프닝 영상: 야나기 터널 통과 후 갈랫길

야나기 터널

야나기 터널은 쇼도시마 도노쇼초(土庄町) 남쪽에 있는 야나기(柳) 지역에 있는 터널입니다. 애니메이션 6화 담력훈련 에피소드에서 차량이 지나다니지 않는 어두운 터널로 묘사되지만 실제론 차량이 지나다니고 내부가 훤히 보이는 터널입니다.

카시마묘 신사(鹿島明神社)

카시마묘 신사는 쇼도시마 올리브 버스를 타고 카시마 버스정류장에서 하차 후 몇 분 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신사입니다. 애니메이션 5화 비 피하기 에피소드 및 10화 키 재기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장소입니다. 아마 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 양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IMG_8793.heic 입니다.
카시마묘 신사에 걸린 글귀와 그림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IMG_8787.heic 입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IMG_8786.heic 입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IMG_8792.heic 입니다.
신사에 가면 걸어놓은 글귀나 그림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카시마 버스정류장 앞

카시마 버스정류장 앞은 애니메이션 8화 마라톤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길입니다. 여긴 사진을 좀 잘못 찍었네요…

카시마 버스정류장 근처

이곳은 3화 빈캔 에피소드에서 타카기 양과 니시카타 군이 내기를 하는 장소입니다. 그런데 애니메이션 장면과 똑같이 생긴 곳은 찾지 못했습니다. 비슷한 곳을 찾긴 했지만 음료수 자판기가 없었고 오히려 다른 곳에 있었네요.

위치를 옮겨놓은 건지…?

북스 코토부키(Books Kotobuki)

북스 코토부키는 5화 서점 에피소드에서 니시카타 군이 남몰래 책을 사간 곳입니다. 애니메이션 장면과 다르게 높게 솟은 책(本) 간판은 없습니다.

높게 솟은 책(本) 간판 대신 이런 간판이 있습니다.
?!

도노쇼정립 도노쇼중학교(土庄町立土庄中学校)

도노쇼 중학교는 등장인물들이 다니는 학교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