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알못 다카마쓰 1박 2일 여행: 0. 개요

Table of Content

※ 이 글은 브런치에 기고한 글입니다.

여알못 다카마쓰 1박 2일 여행기 시리즈

5월 어른이날(?) 연휴 동안 뭘 할지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연휴동안 잉여롭게 방구석에서 뒹굴지, 카페에 가서 독서를 할지 등등… 마침 올리브와 소면으로 유명한 일본 쇼도시마에 가보고 싶었던 찰나여서 일본 소도시인 다카마쓰에 한번 가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마음 같아선 2박 3일, 아니 3박 4일로 가고 싶었으나 냉혹한(?) 현실에 부딪혀 1박 2일 일정으로 백팩만 메고 가볍게 다녀왔습니다.

지금까지 해외 여행을 가기 전엔 몇 주 전부터 계획을 치밀히 세우고 갔었지만 이번 다카마쓰 여행은 가볍게 다녀오고자 며칠 전부터 대략적으로만 계획을 세우고 갔습니다. 다카마쓰 시 북동쪽에 있는 쇼도시마를 주 목적으로 탐방하고, 나머지 남는 시간 동안 다카마쓰 역 주변을 아무렇게나 맴돌 계획을 세웠지요. 시간 관계 상 야시마 전망대 등 좀 더 먼 곳까지 여행을 갈 수 없었지만 냉혹한(?) 현실을 잠깐이나마 벗어났다는 것만으로도 홀가분했습니다.

이곳에 다카마쓰 여행 시에 알아두면 좋을 만한 팁과 방문했던 장소를 소개해봅니다.

카가와 쿠폰북

카가와 쿠폰북은 카가와 현 한국 사무소에서 다카마쓰에 1박 이상 숙박하는 여행객들에게 제공하는 쿠폰북입니다. 이 쿠폰북으로 다카마쓰 역 주변까지 운행하는 공항 리무진버스와 쇼도시마까지 운행하는 여객선을 왕복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츠린 공원 입장도 무료로 가능합니다. 여행 경비를 아낄 수 있는 쿠폰북이니 꼭 신청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쿠폰북을 신청하면 가이드 북도 같이 보내주는데요. 가이드 북만 보고도 다카마쓰 주요 관광지를 별다른 여행 계획을 세울 필요 없이 다녀올 수 있을 정도로 내용이 알찹니다.

카가와 쿠폰북은 카가와 현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쇼도시마 올리브 버스 프리패스권

쇼도시마에서 버스를 자주 탈 계획이라면 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프리패스권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가격은 성인 기준 1일 1,000엔입니다. 프리패스권 구입처는 아래 구글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본의 공유 자전거 서비스: 헬로 사이클링

헬로 사이클링은 일본의 공유 자전거 서비스입니다. 걸어가기엔 멀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엔 가까운 거리를 이동할 때 유용하게 탄 자전거입니다. 특히 쇼도시마는 버스 배차 간격이 길어 버스를 한 번 놓치면 오랫동안 기다려야 하는데요. 이 때 헬로 사이클링을 이용하면서 짧은 여행 일정을 무사히 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헬로 사이클링으로 탈 수 있는 자전거가 전부 전동 자전거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카마쓰 역 주변과 쇼도시마에서 빌려 탄 자전거는 모두 전동 자전거였습니다. 이 자전거는 20km/h까지 가속을 내주며 등판 모드, 평지 모드, 에코 모드 세 단계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여담이지만 서울 따릉이 자전거도 이렇게 전동 자전거 서비스를 해준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만 먼저 앱 개선이 시급합니다.

헬로 사이클링 자전거 대여시 보증금 약 2,000엔 정도 결제되며 이후 15분당 100엔 또는 1일당 1,500엔의 요금이 붙습니다. 자전거를 반납하면 최종 요금이 결제됨과 동시에 미리 결제된 보증금이 반환됩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헬로 사이클링 웹사이트

https://www.hellocycling.jp

헬로 사이클링 iOS 앱

https://apps.apple.com/kr/app/hello-cycling-どこでも借りれる自転車シェア/id1216653677

헬로 사이클링 안드로이드 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p.hellocycling.hellocycling&hl=ko

헬로 사이클링 자전거 대여 방법

  • 먼저 헬로 사이클링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 후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합니다. 일본 내에서 발급된 JCB 카드가 아니어도 가능합니다.
  • 헬로 사이클링 앱을 설치하여 실행한 후 대여 가능한(貸出可能) 장소로 이동하여 원하는 자전거를 대여 신청합니다.
배터리 잔량 체크 후 대여하면 더 좋습니다.
  • 대여 신청이 완료되면 PIN 번호 4자리가 부여됩니다. 자전거 Home 버튼을 누른 후 PIN 번호를 입력하면 대여가 완료됩니다.

헬로 사이클링 자전거 반납 방법

  • 자전거를 거치대에 거치한 후 자전거 뒷바퀴에 있는 잠금장치를 아래쪽으로 내려줍니다.
  • 자전거의 Return 버튼을 눌러 반납 처리합니다.
  • 보증금이 반환된 후 반납이 완료됩니다.

주요 여행 장소

쇼도시마

올리브와 소면으로 유명한 일본의 섬이자 이번 여행의 주 목적인 곳입니다. 하루 정도 날잡고 다녀오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리츠린 공원

다카마쓰를 지배하던 영주들이 백 년 남짓한 세월 동안 완성했다는 별채.

기타하마 앨리

항구 옆 오래된 창고를 여러 점포들로 재구성한 곳. 창고의 겉모습과 점포의 인테리어가 서로 자연스럽게 녹아 든 곳입니다.

각종 마치(거리)들

다카마쓰 성터 다마모공원

영주가 거주하던 다카마쓰 성터를 공원으로 개방한 곳.

오락실: Round 1

잠깐 리듬게임 유비트를 해보려 들른 곳. 지금까지 가본 오락실 중 규모가 가장 컸습니다.

숙소: 다카마쓰 토큐 레이 호텔

음식점: 시마카츠

쇼도시마 도노쇼에 위치한 식당.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색다른 맛을 느낀 식당입니다.

음식점: 잇카쿠

호네츠키도리를 먹어보기 위해 방문한 식당. 노계인 오야도리는 뜯는 게 힘들지만 씹는 맛이 일품입니다.

음식점: 멘도코로 와타야 타카미츠점

다카마쓰에 왔으니 우동을 먹어보기 위해 방문한 곳. 소(小)로 시켰음에도 양이 많았습니다. 다른 우동집도 가보려 했지만 이곳에서 너무 배불리 먹어서 가보지 못했습니다.

다음 여행기에서 계속 이어집니다.

댓글 남기기